본문 바로가기
유월절

1. 하나님의교회에서 말하는 유월절을 꼭 지켜야 하나요?

by 초롱초롱 2020. 2. 3.

A. 유월절을 누가 지키라고 했습니까?

 

마태복음 26장 17절   제자들이 예수의 시키신대로 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였더라.

 

유월절은 분명!

예수님께서 지키라고 시켰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의교회는 유월절을 예수님의 뜻대로 지킵니다.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교회는 예수님을 믿지 않는 교회입니다.

 

 

 

 

 

B. 유월절을 누가 지키기를 원했습니까?

 

누가복음 22장 15절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유월절은 분명!

예수님께서 지키기를 원하고, 또 원하셨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교회는 유월절을 지키기를 원하고 원하는 그리스도의 뜻처럼 거룩하게 지킵니다.

예수님께서 지키기를 원한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교회는 거짓된 교회입니다.

 

 

 

 

 

 

C.

예수님 십자가 사건 이후에도 유월절을 지켰습니까?

 

고린도전서 5장 7절 우리의 유월절 양 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 이러므로 우리가 명절을 지키되 묵은 누룩도 말고 괴악하고 악독한 누룩도 말고 오진 순전함과 진실함의 누룩없는 떡으로 하자.

 

그리스도께서 희생되신 이유를 사도들은 무엇이라고 말합니까?

유월절 양으로 희생되셨다고 합니다.

그리스도의 고귀한 희생이 깃든 명절, 그 명절은 유월절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교회는 묵은 누룩없는(오직 순전함과 진실함으로 유월절을 지킴) 떡으로 유월절을 지킵니다.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교회는 괴악하고 악독한 누룩이 가득한 곳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D.

제자들은 유월절을 왜 지켜야 한다고 말했나요?

 

고린도전서 11장 23~26절 내가 너희에게 전한 것은 주께 받은 것이니 곧 주 예수께서 잡히시던 밤에 떡을 가지사 축사하시고 떼어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는 내 몸이니 이것을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식후에 또한 이와 같이 잔을 가지시고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운 새언약이니 이것을 행하여 마실 때마다 나를 기념하라 하셨으니,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유월절을 지키는 것이) 주의 죽으심을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

 

 

예수님께서 피로 세운 새언약이 유월절입니다.

그래서 유월절을 지키는 것이 그리스도의 죽으심을 기념하는 것이고, 그리스도의 희생을 전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의교회는 그리스도의 희생을 전하기 위해 유월절을 지킵니다.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교회는 그리스도의 희생을 무의미하게 받아들이는 교회입니다.

 

 

 

E.

이런데도 유월절을 지킬 필요가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분명 성경은 유월절을 증거합니다.

성경에 존재하지도 않는 성탄절이나 추수감사절 같은 이상한 규례, 사람의 규례를 지킬 것이 아니라

유월절을 지키십시오.

 

유월절을 지키는 하나님의교회. 하나님의교회는 진실로 그리스도의 희생을 기념하고, 그 희생을 전하는 참 교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