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월절

2.유월절은 정말 지켜야 구원받나요? 정말 하나님의교회에서 유월절을 지켜야 되나요?

by 초롱초롱 2020. 2. 7.

A. 유월절은 영원한 규례

출애굽기 12장 5~14절. 너희 어린 양은 흠없고 일년 된 수컷으로 하되 양이나 염소 중에서 취하고, 이달 십사일까지 간직하였다가 해질 때에 ..... 너희는 이 날(유월절)을 기념하여 여호와의 절기를 삼아 영원한 규례로 대대에 지킬찌니라.

 

1. 유월절의 희생 제물이 무엇입니까? (어린 양)

2. 유월절 날짜는 언제입니까? (성력 1월 14일, 레23:5절 참고)

3. 유월절을 언제까지 지키라고 했습니까? (영원한 규례이므로 영원히)

 


B. 신약시대 유월절

누가복음 22장 7~20절. 유월절 양을 잡을 무교절일이 이른지라 ...... 우리를 위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여 우리로 먹게 하라 .....저희가 나가 그 하시던 말씀대로 만나 유월절을 예비하니라 .....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 이 잔은(유월절 예식)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1. 유월절의 희생 제물은 무엇일까요? (어린양이신 그리스도입니다)

2. 유월절을 누가 예비시켰고, 누가 지키기를 원했습니까? (예수님)

3. 유월절은 어떤 언약입니까? (새 언약)


C. 완성된 유월절. 반드시 지켜야 함.

고린도전서 5장 7절. 너희는 누룩 없는 자인데 새 덩어리가 되기 위하여 묵은 누룩을 내어버리라 우리의 유월절 양 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 이러므로 우리가 명절(유월절)을 지키되

 

요한복음 1장 29절. 보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로다

 

구약시대에는 짐승의 피를 통해 죄사함이 이루어졌지만

신약시대에는 거룩하신 그리스도의 피로 죄사함을 받습니다.

그런데도 유월절이 필요없다고 주장하는 자들은, 예수님의 희생은 필요없다고 외치는 멸망받을 자들입니다.


D. 신약에서부터 구약으로, 거꾸로 가봅시다.

사실 하나님께서는 처음부터 새 언약의 유월절을 허락하고 싶었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거룩하신 하나님의 희생을 통해서만 진정한 죄사함을 받기 때문입니다.

 

마태복음 26장 28절 이것은(유월절) 죄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그리스도께서 피를 흘려서만이 유월절이 완성이 됩니다.

그래서 누가복음 22장 15절에 "이 유월절 지키기를 원하고 원했다"라는 예수님의 간절한 말씀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오시기 전에는 그리스도의 희생이 있기 전이므로,

어쩔 수 없이, 예수님을 상징하던 양으로 대신해서 지켰던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유월절은 구약의 유월절이 아니라, 진짜 이 시대에 반드시 우리가 지켜야 할 새언약의 유월절을 지키고 있는 것입니다.

 


E. 아직도 유월절이 구약절기라고 생각하십니까?

 

성경의 지식이 얼마나 없으면, 유월절이 아직 구약의 절기라고 생각하는지요?

성경의 말씀대로 정확히 유월절을 성력 1월 14일에 지키는 교회는 하나님의교회가 유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