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월절

2.유월절은 정말 지켜야 구원받나요? 정말 하나님의교회에서 유월절을 지켜야 되나요?

by 초롱핑크 2020. 2. 7.

A. 유월절은 영원한 규례

출애굽기 12장 5~14절. 너희 어린 양은 흠없고 일년 된 수컷으로 하되 양이나 염소 중에서 취하고, 이달 십사일까지 간직하였다가 해질 때에 ..... 너희는 이 날(유월절)을 기념하여 여호와의 절기를 삼아 영원한 규례로 대대에 지킬찌니라.

 

1. 유월절의 희생 제물이 무엇입니까? (어린 양)

2. 유월절 날짜는 언제입니까? (성력 1월 14일, 레23:5절 참고)

3. 유월절을 언제까지 지키라고 했습니까? (영원한 규례이므로 영원히)

 


B. 신약시대 유월절

누가복음 22장 7~20절. 유월절 양을 잡을 무교절일이 이른지라 ...... 우리를 위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여 우리로 먹게 하라 .....저희가 나가 그 하시던 말씀대로 만나 유월절을 예비하니라 .....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 이 잔은(유월절 예식)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1. 유월절의 희생 제물은 무엇일까요? (어린양이신 그리스도입니다)

2. 유월절을 누가 예비시켰고, 누가 지키기를 원했습니까? (예수님)

3. 유월절은 어떤 언약입니까? (새 언약)


C. 완성된 유월절. 반드시 지켜야 함.

고린도전서 5장 7절. 너희는 누룩 없는 자인데 새 덩어리가 되기 위하여 묵은 누룩을 내어버리라 우리의 유월절 양 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 이러므로 우리가 명절(유월절)을 지키되

 

요한복음 1장 29절. 보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로다

 

구약시대에는 짐승의 피를 통해 죄사함이 이루어졌지만

신약시대에는 거룩하신 그리스도의 피로 죄사함을 받습니다.

그런데도 유월절이 필요없다고 주장하는 자들은, 예수님의 희생은 필요없다고 외치는 멸망받을 자들입니다.


D. 신약에서부터 구약으로, 거꾸로 가봅시다.

사실 하나님께서는 처음부터 새 언약의 유월절을 허락하고 싶었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거룩하신 하나님의 희생을 통해서만 진정한 죄사함을 받기 때문입니다.

 

마태복음 26장 28절 이것은(유월절) 죄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그리스도께서 피를 흘려서만이 유월절이 완성이 됩니다.

그래서 누가복음 22장 15절에 "이 유월절 지키기를 원하고 원했다"라는 예수님의 간절한 말씀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오시기 전에는 그리스도의 희생이 있기 전이므로,

어쩔 수 없이, 예수님을 상징하던 양으로 대신해서 지켰던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유월절은 구약의 유월절이 아니라, 진짜 이 시대에 반드시 우리가 지켜야 할 새언약의 유월절을 지키고 있는 것입니다.

 


E. 아직도 유월절이 구약절기라고 생각하십니까?

 

성경의 지식이 얼마나 없으면, 유월절이 아직 구약의 절기라고 생각하는지요?

성경의 말씀대로 정확히 유월절을 성력 1월 14일에 지키는 교회는 하나님의교회가 유일합니다.

댓글14

  • 풍금소리' 2020.02.07 22:00 신고

    하나님의 교회로 오시면 예수님께서 세워주신 새 언약 유월절 생명의 잔치에 참예 할 수 있습니다~
    답글

  • mm0mm 2020.02.07 22:22 신고

    예수님께서 이천년전 오셔서 세워주신 새언약 유월절은 죽을 수 밖에 없는 인류인생들이 죄사함받고 영생의 축복을 받을 수 있는 가장 축복된 생명의 절기입니다. 반드시 지키는 자들의 받을 축복 입니다.
    답글

    • 초롱핑크 2020.02.07 22:46 신고

      예수님께서 오신 이유도, 유월절을 세우시기 위함이요,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피를 흘리신 이유도 유월절 어린양으로 희생당하시기 위함임을 안다면, 유월절은 진정 생명의 절기임을 알게 되죠~

  • 별들의외침 2020.02.07 23:18 신고

    유월절은 꼭 지켜야 합니다
    유월절은 하나님의교회에서만이 지킬수 있습니다
    이것은 하나님이신 예수님의 가르침이자 뜻입니다!
    답글

  • 매죵! 2020.02.08 01:20 신고

    예수님을 믿으면서도, 성경을 그토록 보면서도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것은 사람의 계명을 지켜 하나님께서 지혜와 총명을 가리셨기 때문입니다.
    답글

  • luree 2020.02.08 18:41 신고

    유월절을 처음 지키던 출애굽 당시부터 하나님께서는 유월절을 영원한 규례로 삼아 대대에 지키라고 하셨습니다. 영원하다는 것은 끝이 없다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당연히 지금 이 시대에도 지켜야 마땅합니다.
    답글

  • 라임 2020.02.08 22:22

    예수님을 믿는다면 예수님의 말씀도 당연히 순종해야 하지 않나요?
    친히 본 보여주신 유월절을 구약의 율법이라며 배척하면 안됩니다~~
    답글

  • 힘내새우~~♡ 2020.02.09 22:56 신고

    옛언약 유월절과 새언약의 유월절은 지키는 방법만 다를뿐 영원한 규례인것도 같고 그 안에 담겨있는 축복도 같습니다. 유월절하면 구약의 율법이라고만 생각하는 신앙인들은 성경의 제대로 된 진리를 모르는 자들입니다. 부디 새언약 유월절을 세상끝날까지 감사함으로 지키는 신앙인이 됩시다.
    답글

  • 함박이천사^^ 2020.02.11 00:51 신고

    구약시대에도 신약시대에도 유월절을 지키길 원하신 하나님의 뜻에따라 하나님의교회에서 새언약유월절 지켜요~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