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 진리

성경은 어떤 책일까요? 성경은 예언서. 하나님의교회

by 초롱초롱 2020. 12. 5.

A : 성경은 어떤 책일까요?

B : 좋은 책? 명언 책? 역사책? 

A : 아닙니다. 성경은 예언서입니다.

B : 어떤 예언이요?

A : 알려드리겠습니다.

 

성경은 어떤 책일까요?

어떤 분들은 성경을 이스라엘의 역사책이라고 여기고, 어떤 분들은 좋은 말이나 명언들이 적힌 책으로 여깁니다. 또 어떤 분들은 신화책 정도로 여기죠. 성경은 정말 어떤 책일까요? 하나님의교회에서 성경이 예언서라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1. 성경은 예언서입니다.

베드로후서 1장 19~21절 또 우리에게 더 확실한 예언이 있어 어두운 데 비취는 등불과 같으니 날이 새어 샛별이 너희 마음에 떠오르기까지 너희가 이것을 주의하는 것이 가하니라 먼저 알 것은 경의 모든 예언은 사사로이 풀 것이 아니니 예언은 언제든지 사람의 뜻으로 낸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의 감동하심을 입은 사람들이 하나님께 받아 말한 것임이니라

①성경은 어떤 책입니까? 반드시 이루어질 확실한 예언서입니다.

②성경을 어떻게 바라보아야 할까요? 주의하는 것이 가합니다.

 

성경은 예언서입니다. 예언들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우리는 성경을 정말 면밀히 살펴보고, 주의하며 살펴봐야 합니다.


2. 고레스에 대한 예언

에스라 1장 1~3절 바사 왕 고레스 원년에 여호와께서 예레미야의 입으로 하신 말씀을 응하게 하시려고 바사 왕 고레스의 마음을 감동시키시매 저가 온 나라에 공포도 하고 조서도 내려 가로되 바사 왕 고레스는 말하노니 하늘의 신 여호와께서 세상 만국으로 내게 주셨고 나를 명하사 유다 예루살렘에 전을 건축하라 하셨나니 이스라엘의 하나님은 참 신이시

①고레스는 하나님을 믿지 않는 나라인 바사(페르시아)의 왕입니다.

②바사 왕 고레스가 어떤 말을 하였습니까? “여호와께서 세상 만국을 내게 주셨다”라고 말하였습니다. 또한 “이스라엘의 하나님은 참 신이시다.”라는 말을 하였습니다.

 

하나님을 믿지 않는 나라의 왕인 고레스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이었을까요?

 


3. 고레스가 읽었던 이사야 선지자의 예언

이사야 45장 1~3, 13절 나 여호와는 기름 받은 고레스의 오른손을 잡고 열국으로 그 앞에 항복하게 하며 열왕의 허리를 풀며 성문을 그 앞에 열어서 닫지 못하게 하리라 내가 고레스에게 이르기를 내가 네 앞서 가서 험한 곳을 평탄케 하며 놋문을 쳐서 부수며 쇠빗장을 꺾고 네게 흑암 중의 보화와 은밀한 곳에 숨은 재물을 주어서 너로 너를 지명하여 부른 자가 나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인 줄 알게 하리라 … 내가 의로 그를 일으킨지라 그의 모든 길을 곧게 하리니 그가 나의 성읍을 건축할 것이며 나의 사로잡힌 자들을 값이나 갚음 없이 놓으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하셨느니라

이사야서의 기록에는 ①하나님께서 고레스를 도와 열국을 정복했으며, ②하나님께서 고레스보다 먼저 가서 바벨론을 정복할 수 있는 모든 상황을 만들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이사야서는 고레스가 이 일을 하기 170년 전에 기록되었습니다. 고레스가 태어나기 전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성경을 통해 고레스의 이름, 그리고 고레스가 할 일까지 정확하게 예언하셨습니다.

 

이 내용을 고레스가 보았던 것입니다. 자신이 태어나기도 전에 기록된 성경에 자신의 이름뿐만 아니라, 자신이 이루었던 일들이 상세하게 기록되어 있으니 얼마나 놀랐겠습니까? 그래서 고레스는 바사의 왕이었지만, 이스라엘의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던 것입니다.

 


4. 예수님께서 받으실 고난이 예언되어 있다,

이사야 53장 1~5절 그는 멸시를 받아서 사람에게 싫어 버린 바 되었으며 …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

①그는 예수님입니다. 예수님께서 ②찔릴 것이며, ③채찍에 맞을 것이라고 예언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예수님께서는 창에 찔리셨고, 채찍에 맞으셨습니다.

이사야서는 예수님께서 오시기 약 700년 전에 기록되었습니다.

무려 700년 뒤에 일어날 일들이 정확하게 예언되어 있습니다.

 

 


5. 예수님의 죽음도 예언되어 있다.

이사야 53장 9절 그 무덤이 악인과 함께 되었으며 그 묘실이 부자와 함께 되었도다.

 

①예수님의 무덤이 악인과 함께 될 것이며, ②묘실이 부자와 함께 된다는 예언입니다.

 

예언대로 예수님께서는 좌우편의 두 강도인 악인과 함께 십자가에서 운명하셨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부자인 아리마대 요셉의 묘실에 안치되었습니다.

700년 전에 기록된 성경의 예언대로 모두 다 이루어졌습니다. 

 

 


6. 예수님의 탄생하실 장소도 예언되어 있다.

미가 5장 2절 베들레헴 에브라다야 너는 유다 족속 중에 작을지라도 이스라엘을 다스릴 자가 네게서 내게로 나올 것이라 그의 근본은 상고에 태초에니라

①베들레헴에서 이스라엘을 다스릴 자가 나올 것이란 예언입니다.

②그 분은 누구입니까? 근본이 상고에 태초이신 분입니다. 상고(오랜 옛날), 태초(하늘과 땅이 생긴 맨 처음)부터 계신 분은 하나님입니다. 하나님께서 베들레헴에서 태어나신다는 예언입니다.

 

놀랍게도 성경의 예언대로 예수님께서는 베들레헴에서 태어나셨습니다.

 


7. 예수님께서 복음을 전파하실 도시도 예언되어 있다.

이사야 9장 1~2절 옛적에는 여호와께서 스불론 땅과 납달리 땅으로 멸시를 당케 하셨더니 후에는 해변 길과 요단 저편 이방의 갈릴리를 영화롭게 하셨느니라 흑암에 행하던 백성이 큰 빛을 보고 사망의 그늘진 땅에 거하던 자에게 빛이 비취도다

①갈릴리 지방이 영화롭게 된다는 말씀은 갈릴리 지방에서 복음이 전파된다는 말씀입니다.

②백성이 큰 빛을 본다는 것은 빛이신 하나님을 본다는 뜻입니다.

 

예언대로 예수님께서는 갈릴리 지방에서 복음을 전파하셨습니다.


8. 예언을 멸시하면 안 됩니다.

데살로니가전서 5장 20절 예언을 멸시치 말고

①왜 예언을 멸시하면 안 될까요? 예언은 반드시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예언을 멸시하면 구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성경에는 지금 현재 이루어지고 있는 예언들, 그리고 앞으로 이루어질 예언들도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 예언들은 어떻게 될까요? 당연히 그대로 이루어질 것입니다.

 

 


9. 성경의 마지막 예언

요한계시록 22장 17절 ①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 없이 ②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①마지막 때 성령과 신부가 등장합니다.

②성령과 신부께서 "생명"을 주십니다.

 

우리는 성경의 예언을 절대적으로 믿고, 마지막 때 나타나셔서 우리에게 생명수를 주시는 분. 성령과 신부를 만나야 합니다.

 

하나님의교회에 오셔서 성령과 신부가 누구이신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이 시대의 참 교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