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맛집

부대찌개. 냉파를 위해~

by 초롱초롱 2020. 8. 10.

부대찌개 만들기.

 

"냉파"라고 들어보셨나요?

냉파 : 냉장고 파먹기. 냉장고에 잔뜩 쌓인 음식들을 하나씩, 하나씩 정리해서 먹는 것을 '냉파'라고 합니다.

 

특히 냉동실에 정말 음식들이 많죠?

이것 조금. 저것 조금.

버리기 아까워 얼려놓은 음식. 이렇게 쌓이고 쌓이다보니. 1년, 2년 지나면...정말 그 양이 어마어마합니다.

 

그래서 냉파 할 수 있는 확실한 요리! 바로 부대찌개를 만들어볼까 합니다.


1. 사실 부대찌개 양념에 자신이 없잖아요? 그래서 인터넷에서 "부대찌개"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부대찌개 가격이 저렴해요. (1팩에 4천원 정도합니다)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은 내용물이 부족하다는 뜻입니다. 정확히 말한다면 딱 1인분의 양인 팩입니다. 그래서 추가적으로 햄이나 소시지 등. 여러 재료들을 더 넣어주면 됩니다.

부대찌개 팩은 말 그대로 국물을 맛있게 하기 위해 구입한 일종의 소스 같은 거죠.

 

놀부부대찌개 한 팩에 이것저것 재료들을 추가적으로 듬뿍 넣고 끓이면 5~6명도 넉넉하게 먹을 수 있는 양이 나옵니다(양념 추가로 더 안 해도 되더라고요). 여러 재료를 추가로 넣어야만 6인분이 나옵니다. 만약 부대찌개 팩만 딱 끓이면 1인분입니다.

2. 소시지를 듬뿍 잘라줍니다. 냉동실에 소시지 있다면 다 꺼내서 넣어주세요.

3. 양파, 감자. 냉장고에 있는 것들을 이제 전부다 꺼내서 냄비에 넣습니다. 그리고 부대찌개 한 팩을 넣어줍니다.

부대찌개가 냉동실에 있었던지라 얼음덩어리네요.

4. 냉장고에 콩도 있길래 몇 스푼 넣어줍니다.

5. 냉동실에 떡도 잔뜩 있길래 넣어줍니다. 꽁꽁 언 떡은 미리 꺼내서 물에 담가 두면 말랑말랑하고 좋죠.

6. 김치도 조금 썰어넣어 줍니다. ㅎㅎ

7. 두부도 있길래 좀 넣어주고. 마지막으로 사리라면 반개 넣어줍니다.

이렇게 냉파를 했습니다.

냉동실 소시지, 냉동실 떡 등 여러가지 재료들을 잘 소진할 수 있는 요리~ 바로 부대찌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