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삼위일체

14. 하나님의교회 성삼위일체 가르침. 예수님과 성령은 누구인가? 서로 다른 분인가?

by 초롱초롱 2020. 5. 28.

하나님의교회에서 알려드리는 성삼위일체^^

오늘은 14번째 시간입니다.

 

예수님은 누구일까요? 그리고 성령은 누구일까요? 각각 다른 분일까요?

 

예수님과 성령의 관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예수님이 곧 성령하나님입니다. 표현만 다를 뿐입니다.

집에서는 철수아버지라고 불리지만, 회사에서는 김부장님으로 불리는 분, 실상 같은 분인 것처럼 예수님과 성령하나님은 다른 분이 아니라 같은 분입니다.


1. 우리의 보혜사는 예수님

요한1서 2장 1절 너의 자녀들아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씀은 너희로 죄를 범치 않게 하려 함이라 만일 누가 죄를 범하면 아버지 앞에서 우리에게 ①대언자(보헤사)가 있으니 곧 의로우신 예수 그리스도시라

 

①대언자(보혜사)는 누구입니까? 예수님입니다.

 

성경에서 말하는 대언자, 즉 보혜사는 우리의 죄를 도와주시고 신원해주시고 보호해주시는 분을 말합니다.

우리의 보혜사는 바로 예수님입니다.

 

 


2. 우리의 보혜사는 성령

요한복음 14장 26절 ①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①보혜사는 누구인가요? 성령하나님입니다.

 

방금 위에서 살펴본바에 따르면 보혜사는 예수님이었습니다.

그런데 성령하나님이 우리의 보혜사라고 말합니다.

 

도대체 우리의 보혜사는 누구란 말인가요? 성령인가요? 예수님인가요?

우리의 보혜사는 두 분인 것일까요? 우리는 성령하나님을 따라야 하나요? 아니면 예수님을 따라야 하나요?

 


3. 파라클레토스의 뜻. 보혜사=대언자

위에서 언급되어진 대언자, 보혜사는 원어 성경을 살펴보면 파라클레토스(παράκλητος)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신약성경은 헬라어로 기록이 되었는데, '파라클레토스'는 대언자, 변호사, 중재자, 협조자, 돕는 자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한글로 번역할 때 '파라클레토스'를 보혜사(도울 보(保), 은혜 혜(惠), 스승 사(師), 은혜롭게 우리를 도우시는 분)로 번역하였습니다. 다른 번역본, 또는 앞뒤 문맥에 따라 파라클레토스를 보혜사 외에 "대언자, 협조자, 보호자" 등으로 번역하기도 하였답니다.

 


4. 우리의 파라클레토스는 누구인가?(우리의 보혜사는 누구인가?)

우리의 진정한 보혜사는 누구일까요? 즉 우리의 죄를 신원하시고 우리의 죄를 대신 짊어지시고, 우리의 죄를 대신 변호해주시는 분. 도대체 누구일까요? 예수님인가요? 아니면 성령하나님인가요?

 

한 번은 예수님이라고 하고, 또 한 번은 성령하나님이라고 합니다.

두 분인 걸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예수님이 곧 성령하나님입니다. 다만 표현만 다를 뿐입니다.

다시 말씀 드리지만 집에서는 철수아버지라고 불리지만, 회사에서는 김부장님으로 불리는 사람이 실상 같은 사람인 것처럼 예수님과 성령하나님은 다른 분이 아니라 같은 분입니다.

 

 

 


5.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

성경에는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침례를 주라"와 같이 아버지, 아들, 성령이 등장합니다.

 

하나님이 세 분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성부와 성자와 성령은 한 분입니다. 

 

가끔 성삼위일체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기독교인들이 너무 많습니다.

하나님의교회에 오셔서 성삼위일체에 대해 제대로 이해해보시기를 바랍니다.

 

더불어 성부, 성자 시대가 있었듯 성령의 시대가 있음을 깨닫고, 성령하나님이 누구이신지, 도대체 성령시대에는 어떻게 구원받는지 알아보시기를 바랍니다.

 

 

 


성삼위요약 글 참고하세요

https://jindatcom.tistory.com/88?category=901768

하나님의교회와 성삼위일체. 여호와는 예수님. 예수는 곧 여호와하나님. 1편~12편 정리.

하나님의교회에서 알려드리는 성삼위일체, 삼위일체에 대한 가르침. 아직 예수님이 누구이신지 모르시겠다고요? 첫번째 게시글부터 읽어보시기를 바랍니다. 오늘은 지금껏 올렸던 글을 최종 ��

jindatco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