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월절

유월절의 참 의미. 유월절이란

by 초롱초롱 2023. 10. 15.

유월절. 유월절의 의미. 유월절의 참 의미를 통해 거짓교회와 진리교회를 구별하기를 바랍니다.
 
최초의 유월절
이스라엘이 애굽의 종살이를 하던 때, 하나님께서는 열가지 재앙을 애굽 전역에 내리셨다. 마지막 열번 째 재앙은 장자를 멸하는 재앙이었다.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재앙이 넘어가는 표식을 각 가정마다 남기라고 하셨는데, 그것이 바로 유월절이다. 각 가정은 1년 된 어린 양을 잡아, 그 피를 문설주와 인방에 발랐다. 이것이 재앙이 넘어가는 표시가 되어 이스라엘 백성들의 집은 장자의 죽음이라는 재앙이 넘어갔다. 그래서 절기명인 유월절의 뜻도 "재앙이 넘어간다"이다.
 

출애굽기 12장 5~14절  너희 어린 양은 흠 없고 일년 된 수컷으로 하되 … 그 피로 양을 먹을 집 문 좌우 설주와 인방에 바르고 … 이것이 여호와의 유월절이니라 … 애굽 나라 가운데 처음 난 것을 다 치고 … 그 피가 너희의 거하는 집에 있어서 너희를 위하여 표적이 될찌라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재앙이 너희에게 내려 멸하지 아니하리라 너희는 이 날을 기념하여 여호와의 절기를 삼아 영원한 규례로 대대에 지킬찌니라

 

구약의 유월절
하나님께서는 모세의 행적을 따라 절기를 정하셨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지키라고 명한 절기는 3차의 7개 절기이다. 유월절, 무교절, 초실절, 칠칠절, 나팔절, 속죄일, 초막절이다.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3차의 7개 절기는 모두 영원한 규례이며, 대대에 지키라고 명하셨다. 
그런데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교회들은 유월절을 구약의 절기라고 주장한다. 그리고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절기들은 폐지되었다고 말한다. 하나님께서는 영원한 절기라고 하셨는데, 거짓 목자들은 폐지되었다고 말한다. 누구의 말이 옳은가? 정말 유월절이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폐지되었을까? 영원히 지켜져야 될 절기들이 정말 폐지된 것일까?
 

레위기 23장 5절~44절 여호와의 절기는 이러하니라 정월 십사일 저녁은 여호와의 유월절이요 … 무교절이니 … 너희가 그 거하는 각처에서 대대로 지킬 영원한 규례니라 … 이 날에 너희는 너희 중에 성회를 공포하고 … 대대로 지킬 영원한 규례니라 … 이는 너희가 그 거하는 각처에서 대대로 지킬 영원한 규례니라 … 너희 대대로의 영원한 규례라 너희는 칠월에 이를 지킬찌니라 

 
 
구약의 유월절이 신약의 유월절로
구약의 유월절은 어린 양의 피로, 신약의 유월절은 어린 양이신 그리스도의 피로 지킨다. 유월절 양은 그리스도를 상징하고 있었고, 예수님께서는 유월절 양으로 희생당하셨다. 장구한 세월동안 어린 양의 피를 흘려 지켜 내려온 유월절은 그리스도의 피로 세워질 참 유월절을 예언하고 있었다.
 
그리스도의 희생을 통해, 인류 인생들은 온전한 유월절을 지킬 수 있게 되었다. 모세 시대에는 그리스도께서 피를 흘리기 전이었으므로, 그리스도의 피로 지킬 수 없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그리스도를 상징하는 어린 양을 대신 잡도록 하셨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피로 유월절을 세우실 것을 확정하셨기 때문에, 유월절을 영원한 규례로, 대대에 지키라고 하셨다.
 
유월절은 대대로 지킬 영원한 언약이다. 왜냐하면 고귀하신 하나님의 희생으로, 그리스도의 피로 세워진 언약이기 때문이다.
 

고린도전서 5장 7절 우리의 유월절 양 곧 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
마태복음 26장 26절 예수께서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 이것이 내 몸이니라 … 잔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 이 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누가복음 22장 20절 잔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유월절을 버린 타락한 교회
예수님의 본을 따라 사도들은 짐승의 살과 피가 아닌, 참 제물이신 그리스도의 살과 피를 상징하는 떡과 포도주로 유월절을 지켰다. 하지만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늘로 올리우시고, 사도들마저 세상을 떠난 이후, 교회는 진리를 버리기 시작하였다.
 
교회 안으로 거짓 형제가 들어왔다. 그리고 그리스도의 가르침은 점점 희미해지기 시작하였다. 교회는 이방종교의 문화를 마구 받아들이기 시작하였다. 그렇게 서방교회가 먼저 타락하였다. 사단이 교회의 정권을 장악한 것이다. 타락한 로마교회를 중심으로 하여 예수 그리스도께서 피로 세우신 유월절 진리를 폐지시켰다.
 
로마교회는 유월절을 엉뚱한 부활절 날짜에 행하기 시작했고, 이것을 동·서방 모든 교회에 강요하였다. 여러 차례에 걸친 종교회의를 통해 거짓된 규례를 강요하였으며, 결국 A.D. 325년에 유월절을 폐지시켰다. 그리고 교회는 일요일 예배, 성탄절, 추수감사절, 사순절, 대림절, 이스터절 등 성경에 근거하지 않는 사람의 계명을 마구 만들어냈다. 거짓 가르침들이 교회의 절기로 둔갑하였다.
 

사도행전 20장 29절 내가 떠난 후에 흉악한 이리가 너희에게 들어와서 그 양 떼를 아끼지 아니하며 … 어그러진 말을 하는 사람들이 일어날 줄을
데살로니가후서 2장 7절 불법의 비밀이 이미 활동하였으나 지금 막는 자가 있어 … 악한 자의 임함은 사단의 역사를 따라
갈라디아서 1장 6절 다른 복음 좇는 것을 내가 이상히 여기노라 … 어떤 사람들이 너희를 요란케 하여 그리스도의 복음을 변하려 함이라

 
 
새언약을 세울 것을 예언한 하나님

예레미야 31장 31절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보라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에 새 언약을 세우리라
누가복음 22장 20절 잔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예레미야는 하나님께서 새 언약을 세울 것이라고 예언하였다. 새 언약은 하나님의 희생의 피로 세워진 언약이다. 예언에 따라 하나님께서 예수라는 이름으로 오셔서, 당신의 고귀한 피로 새 언약을 선포하셨다.
 
예수님께서 세우신 새 언약이 무엇으로 세워졌는가? 당신의 고귀하신 피이다. 새 언약의 법도는 그리스도의 희생을 통해 우리를 구원의 길로 인도하는 하나님의 사랑이다. 이렇게 귀한 새 언약의 절기를 지킬 필요가 없다고 말할 수 있겠는가? 오늘날 수많은 거짓교회 목사들은 성경에도 없는 성탄절, 이스터절, 추수감사절을 지켜야 한다고 말하면서, 정작 새 언약 유월절은 지킬 필요가 없다고 말한다. 심지어 유월절을 구약 율법인 것처럼 왜곡 해석하고 있다. 누가 거짓선지자인가? 어느 교회가 이단 교회인가? 올바른 판단을 하기를 바란다.
 
 
믿음으로 구원받는 이유
예레미야는 새 언약을 세우시는 분이 하나님이라고 예언하였다. 그런데 새 언약을 누가 세우셨는가? 바로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즉 예수님은 여호와 하나님이시다. 예수님께서 "이제 짐승의 피가 아니라, 나의 피로 유월절을 지켜야 한다"라고 말씀하셨다. 그런데 유대인들은 예수님을 하나님으로 받아들였는가? 아니다. 그들은 예수님을 배척하였다.
 
"유월절 양을 잡을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유월절 양이 되셨습니다. 이제 우리는 그리스도의 살과 피를 상징하는 떡과 포도주로 유월절을 지켜야 합니다."라고 외치던 사도들의 목소리에, 유대인들은 어떻게 반응했던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이 없다면, 결코 새 언약을 받아들일 수 없다. 성경에는 믿음으로 구원받는다는 말씀이 많이 기록되어 있다. 이는 예수님이 하나님이라는 것을 믿어야만, 그리스도의 피로 세워진 새 언약을 받아들일 수 있고, 또 그것을 지킬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오늘날 거짓 목사들은 새 언약과 옛 언약의 차이조차 이해하지 못한다. 그리스도께서 세우신 새 언약의 유월절을 어떻게 지켜야 하는지, 왜 지켜야 하는지조차 모른다. 거짓 목사들은 절기는 중요하지 않다는 식으로 성경을 해석하고 있다. 그들은 악한 자들이다.
 
예수님을 하나님으로 믿는다면, 하나님께서 "내가 새 언약을 세우리라"하신 말씀에 따라 세워진 거룩한 유월절을 지키게 되어 있다. 그리스도의 피로 세워진 거룩한 새 언약의 유월절은 필요없다고 말하는 자들은, 그리스도의 피를 부정한 것으로 여기는 악한 자의 아들들이 분명하다.


율법이 폐지되었다는 말씀?
율법이 폐지되었다는 성경 구절들이 많다. 그런데 이 모든 구절들은 앞뒤 문맥을 잘 읽어보면, 구약의 율법을 가리킨다. 짐승의 피로 지켜지던 안식일, 양을 잡아야 했던 구약의 유월절 등. 폐지된 율법들은 모두 임시로 세워졌던 구약의 절기들이다. 그런데 거짓목사들은 앞뒤 문맥 다 자르고, 마치 모든 절기들이 폐지된 것처럼 성경을 해석하고 있다. 
 
앞뒤 문맥 파악해서 읽어보면, 짐승의 피로 지켜져야 했던 구약 율법이 폐지되었다는 말씀임을 알게 될 것이다. 그리고 오늘날 교회들이 왜 거짓된 교회냐면, 율법이 폐지되었다고 주장하면서, 성경에도 없는 율법들(성탄절, 이스터절, 사순절, 대림절, 일요일예배)을 지키고 있다. 모순도 이런 모순이 어디 있는가?
 
하나님의교회는 그리스도의 율법을 지킨다. 그리스도의 피로 세워진 새 언약을 지킨다.  어느 교회가 진리교회인지, 어떤 교회가 거짓된 이단 교회인지 제대로 판단하기를 바란다.
 
진리가 있는 교회 하나님의교회

예레미야 31장 31절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보라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에 새 언약을 세우리라
요한계시록 22장 17절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하나님의교회는 성경의 가르침대로 모든 새 언약의 법도를 회복한 교회이다. 새 언약의 절기가 다시 세워졌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할까?
 
예레미야의 예언은 2천 년 전 새 언약을 세우셨던 예수님만을 가리키는 예언이 아니다. 새 언약은 반드시 하나님께서 세우시는 진리이다. "내가 새 언약을 세운다"라고 하셨기에, 새 언약은 무조건 하나님께서 세우시는 진리이다.
 
하나님의교회에 새 언약이 있다는 것은, 새 언약을 세우시는 하나님께서 오셔서, 진리를 알려주셨다는 뜻이다.
 
하나님의교회는 성경에 예언된 구원자, 바로 성령과 신부를 따르는 교회이다. 떠도는 유언비어, 혹은 훼방 글에 속지 마시고, 겸손한 마음으로 하나님의 교회를 방문하여 말씀을 들어보시고, 올바른 판단을 하기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