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짧게! 한 말씀

하나님의 절기와 사람의 절기. 유월절과 성탄절

by 초롱초롱 2023. 2. 13.

절기를 지킨다고 절기파, 혹은 율법주의자가 되는 것이 아닙니다. 절기를 지킨다고 율법만 고수했던 바리새인들과 동일시하는 것은 성경을 잘못 해석하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예수님께서도 절기를 지키셨고, 사도들도 절기를 지켰기 때문입니다.

 

오늘날 기성 교단에서 지키는 절기에는 무엇이 있으며,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절기는 무엇인지 비교 분석해 보겠습니다.

 

 

1. 유월절과 성탄절

유월절은 그리스도께서 피로 세우신 거룩한 절기입니다(눅22:20). 죄사함의 축복이 있으며, 영생의 축복이 있습니다(마26:28). 구약시대에는 그리스도께서 오시기 전이었으므로, 그리스도를 상징하는 어린 양으로 유월절을 기념했습니다.

구약의 유월절과 신약의 유월절의 차이점은 희생 제물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유월절 양이 되셨고, 십자가에서 고귀한 피를 흘리셨습니다(고전5:7).

1500여년간 지켜오던 유월절 예식 속에, 피를 흘렸던 유월절 양이 그리스도를 상징하고 있었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 제자들은 얼마나 감사한 마음으로 유월절을 지켰을까요?

 

고전 5:7 우리의 유월절 양 곧 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 이러므로 우리가 명절을 지키되(유월절을 지키되) 묵은 누룩도 말고
눅 22:20 (유월절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성탄절은 성경에 근거하지 않습니다. 원래 로마인들의 태양탄신일 축제일이었습니다. 그리스도를 믿던 초대교회 성도들은 당연히 로마인들의 태양탄신일을 멀리했습니다. 그러나 로마에 세워진 교회가 점차 세속화되고, 이방 종교의 문화를 받아들이며 타락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유입된 것이 12월 25일입니다. 역사서나 교회사에도 12월 25일이 로마인들의 태양탄신일, 로마인의 동지제라고 분명히 증거되어 있습니다.

 

 

2. 영적 장님에서 벗어나서, 진리교회를 찾아야 할 때

유월절을 지키는 교회, 그리고 성탄절을 지키는 교회 중에서, 과연  어느 교회에 하나님이 계실까요?

어느 교회가 예수님을 올바르게 믿고 있을까요?

하나님의교회에 오셔서 겸손한 마음으로 진리를 들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