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Y. 인테리어

비데 설치~~계림요업 KCB-4500. KELIM 비데 설치

by 초롱초롱 2021. 10. 23.

비데 설치를 하였습니다. 사실 아주 오래전 작업한 사진인데, 이제 업로드를 하게 되네요.

 

비데가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렌탈해서 사용하는 비데와 자가설치해서 사용하는 비데로 나뉘고~

 

비데 중에서도 필터가 들어가는 비데가 있고, 그냥 직수관을 연결해서 따로 필터가 필요없는 비데가 있습니다.

필터가 들어가면 좋은 점은??? 그냥 물을 정수한다? 그 정도일 것 같네요.

 

그래서 가장 저렴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필터없이 사용하는 자가 설치 비데입니다.

 

제가 설치한 비데는 10만원대 비데입니다.

계림에서 나온 비데입니다. (광고 아니에요) 단 방수가 된다거나, 필터가 있다거나 하는 고급사양은 아닙니다.

아주 오래전 작업사진인데, 가격이 많이 내려가서 최근에 검색해보니 12만원정도면 구입가능하네요~

 

 

1. 비데 설치에서 가장 어려운 점?? 파악하기 힘들었던 점은 비데를 고정하는 판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설명서를 보면서~아래처럼 판을 놓아야 한다는 걸 이해하는데 조금 시간이 걸렸던 것 같아요.

2. 그리고 변기커버를 고정하듯이, 마찬가지로 고정판을 암수나사로 고정시킵니다.

3. 아래 사진은 고정하기 전 사진입니다. 아이보리색 고정판이 변기 위에 고정이 되면, 비데 본체를 쓰윽~ 밀어서 저 판에 끼우면 되는 아주 간단한 원리입니다.

 

4. 이제 물 호스관을 연결해야 하겠죠? 가장 먼저 변기 아래쪽에 변기와 연결된 수도관을 잠궈줍니다.

2. 연결잭을 연결합니다. 아주 간단해요.

 

3. 두 갈래로 물이 나올 수 있는 연결잭에, 한 곳에는 기존의 변기 수도관을 연결하고, 나머지 한 곳에는 비데 수도관을 연결하면 됩니다. 쓱쓱 돌리면 연결이 됩니다. 아주 쉽죠~

이렇게 해서~ 비데 설치를 끝냈습니다. 마지막으로 전기선을 꽂으면 끝!!

비데 설치 쉬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