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월절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유월절은 구약의 절기인가요?

by 초롱초롱 2021. 3. 27.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유월절은 구약의 유월절이 아닙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유월절은 새언약의 유월절입니다.

 


1. 그리스도의 피로 세우신 새언약의 유월절

마태복음 26장 17절 무교절의 첫날에 제자들이 예수께 나아와서 가로되 유월절 잡수실 것을 우리가 어디서 예비하기를 원하시나이까 … 저희가 먹을 때에 예수께서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떼어 제자들을 주시며 가라사대 받아 먹으라 이것이 내 몸이니라 하시고 또 잔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 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①유월절을 지키시겠다 하신 예수님

②유월절의 떡을 당신의 몸, 즉 당신의 고귀한 살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③유월절의 포도주를 당신의 고귀하신 피라고 약속하셨습니다.

 

얼마나 축복된 절기인가요?

고귀하신 그리스도의 살과 피로 세워주신 언약이 바로 유월절입니다.

 


2. 죄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 나의 피니라

요한복음 19장 33~34절 예수께 이르러는 이미 죽은 것을 보고 다리를 꺾지 아니하고 그 중 한 군병이 창으로 옆구리를 찌르니 곧 피와 물이 나오더라
마태복음 26장 28절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 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십자가에서 피를 흘리신 그리스도.

②우리에게 죄사함을 주시기 위해서,

③많은 죄인들을 위하여 피를 흘려 세운 언약이 바로 유월절의 언약이라고 하셨습니다.

 

유월절의 포도주를 가리켜, "십자가에서 흘리는 나의 피, 언약의 피니라" 하셨습니다.

 

아! 유월절은 얼마나 고귀한 절기인가요?

 


3. 그리스도의 피로 유월절이 세워지기 이전 시대에는 어떻게 지켰을까?

출애굽기 12장 5~6절 너희 어린 양은 흠 없고 일년 된 수컷으로 하되 양이나 염소 중에서 취하고 이 달 십 사일까지 간직하였다가 해 질 때에 이스라엘 회중이 그 양을 잡고 … 이것이 여호와의 유월절이니라
고린도전서 5장 7절 너희는 누룩 없는 자인데 새 덩어리가 되기 위하여 묵은 누룩을 내어버리라 우리의 유월절 양 곧 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 이러므로 우리가 명절을 지키되

①그리스도의 피로 세워지기 이전 시대에는 "어린 양"으로 유월절을 지켰습니다.

②유월절의 희생된 양은 곧 그리스도이십니다.

③그리스도의 희생으로 세워진 유월절이기에 당연히 명절을 지켜야 합니다.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피를 흘리심으로 유월절은 고귀한 새언약의 유월절이 되었습니다.

예수님의 피로 유월절을 지킬 수 없었던 구약시대에는, 즉 그리스도께서 희생으로 유월절의 어린 양이 되기 이전의 시대를 살았던 이스라엘 백성들은 그리스도를 상징하던 "어린 양"으로 대신하여 유월절을 기념했습니다.

 

유월절의 "어린 양"은 대대로 예수님의 희생을 예언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고린도전서 5장의 말씀처럼, 예수님께서는 "유월절 양"이 되심으로, 십자가에서 피를 흘리셨습니다.

 

이로 보건대, 새언약의 유월절은 고귀하신 그리스도의 피로 세워진 아주 귀한 진리입니다.

 

 


4. 새언약을 세우겠다고 약속하신 하나님

예레미야 31장 31절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보라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으로 새 언약을 세우리라
누가복음 22장 15절, 20절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 저녁 먹은 후에 잔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①"내가" 하나님께서 직접!

②새 언약을 세우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③예수님께서 유월절을 지키기를 원하고! 또 원하셨습니다.

④유월절을 당신의 피로 세우시며, 이것이 바로 "새언약"이라고 하셨습니다.

 

구약 예레미야의 예언에, "하나님"께서 친히, 직접 새언약을 세우시겠다고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오셔서, 새언약을 세우게 될 때, 그 예언을 아는 자들은 얼마나 가슴이 떨렸을까요?

 

하나님께서 육체의 모습으로 이 땅에 임하셨습니다. 예수라는 이름으로 말이죠.

그리고 유월절 지키기를 원하고, 또 원하셨습니다. 십자가에서 피를 흘리시기 바로 전날 밤이었습니다.

유월절을 가리키며, 이것이 바로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다"라고 하셨습니다.

 

십자가에서 피를 흘리시며,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 피, 너희들에게 죄사함을 주기 위해서 흘리는 피라며 약속하셨습니다. 바로 유월절의 포도주를 가리켜 말이죠.

 

3년간 예수님을 따라다니며, 새언약이 세워지리라는 예언을 바라봤을 사도들.

그들은 새언약이 세워졌을 때, 얼마나 가슴이 떨렸을까요?

 

 

새언약의 유월절! 너무너무 귀한 진리입니다.

이 귀한 진리를 온전히 지키는 교회는 하나님의교회 뿐입니다.

 

하나님의교회에 오셔서 이 시대 새언약의 유월절을 가지고 오신 재림 그리스도를 만나시고, 진리를 통해 구원에 이르시기 바랍니다.

 

 

유월절이 세워지기까지 어린양으로 대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