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Y. 인테리어

욕실수납장 바꾸기 2편. 욕실수납장 거울 재활용.

by 초롱초롱 2020. 10. 20.

 

오늘은 욕실의 수납장을 다 버리지 않고, 기존 수납장에 달린 거울을 재활용한 작업을 소개합니다.

(욕실수납장 교쳬. 욕실거울 교체, 욕실 리모델링)

 

 

1.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수납장이 세면대 위에 달려 있으면 세수하기 불편해서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2. 측면에서 보면 알겠지만 세수하기 불편해 보이지 않나요?

 

3. 욕실 수납장 교체 1편에서는 수납장+거울 세트를 구입해서 바꿨습니다.

그런데 안방 욕실은 기존수납장에 있는 거울을 재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선 수납장 주변에 칠해져 있는 실리콘을 칼로 도려내고요.

4. 1편 작업 글을 보셨으면 아실텐데요. 실리콘만 제거하면 수납장은 그냥 번쩍 들어올리면 빠집니다.

5. 이제 수납장에 달린 거울을 해체합니다. 아래쪽에 나사 하나만 풀어주니까 거울이 분리되네요.

6. 거울 네 곳에 저런 걸쇠가 달려 있네요. 풀어줍니다.

7. 다 분리했는데요. 아래 사진에 빨간 동그라미 한 부분에 못이 딱 걸립니다. 이건 수납장 종류마다 다를 겁니다. 저희집 기존 수납장은 저런 식으로 되어 있더라고요.

8. 이렇게 못의 머리가 딱 걸리는 것이 보이시죠?  거울을 못에 달 수 있다는 거죠.

9. 미리 구입해 둔 수납장(600mm)과 거울 위치를 잡아준 다음에 새로 못 구멍을 뚫었습니다.

10. 기존 수납장에서 뗀 거울을 걸었습니다. 이 거울은 새 제품이 아닙니다. 기존 수납장에서 뗀 거울이죠.

11. 그리고 새로산 짧은 수납장을 옆에 걸었습니다. 거울에 손자국이 많이 났네요.

기존 수납장의 거울이 깨끗하다면, 이런 식으로 거울을 재활용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이렇게 하여 드디어~~~ 욕실 DIY 수납장 바꾸기를 완결지었습니다.

 

 

 

 

그리스도의 재림을 기다리는 분들에게 좋은 글 추천합니다.

jindatcom.tistory.com/198

 

그리스도께서 어떤 모습으로 다시 오실까? 하나님의교회. 에스겔34장

하나님의교회에서 에스겔34장을 통해 예수님께서 다시 오실 때, 어떤 모습으로 다시 오실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과연 어떤 모습으로 예수님께서 다시 오실까요? A : 예수님께서 다시 오셨습니

jindatco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