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Y. 인테리어

도어클로저 설치. 도어클로저 속도조절

by 초롱초롱 2022. 11. 10.

도어클로저 설치. 도어클로저 속도조절

 

1. 기존에 설치된 도어클로저 오일이 새어나오고. 또 워낙 오래되기도 하였기에 교체를 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2. 새로 인터넷으로 구입하였습니다. 킹도어클로저. 가격은 24000원 정도였습니다.

3. 기존에 설치된 도어클로저를 떼어냈습니다.

4. 기존에 설치되어 있던 자리에 그대로 설치하려 했으나, 안 맞는 부분이 있어서 제대로 위치를 잡았습니다. 설치 지점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제품 설명서에도 나와 있어요.

문틀에 설치하는 브라켓은 브라켓의 가장 왼쪽 나사가 문틀에서부터 10cm지점에 고정하면 됩니다.

그리고 본체(바디)는 문틀에서 위에서부터 8cm, 왼쪽에서부터 6cm지점에 본체 왼쪽의 위쪽 나사가 위치하면 됩니다.

 

5. 설치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나사를 한 번에 박을 수 있다면 상관없는데. 힘이나 기술이 부족하면 미리 작은 구멍을 내 주면 편합니다. 위치 잡고 표시해 둔 곳에 구멍을 새로 뚫었습니다.

6. 브라켓을 설치합니다.

7. 바디도 문에 답니다.

8, 이제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요.

메인암(길쭉한 거)을 약 5도 당긴 상태로 브라켓과 메인암을 서로 체결합니다. 

 

9. 서로 연결했다면 볼트로 단단히 조여 완벽히 체결합니다. 이어서 슬리브암(길쭉한 거)에 있는 육각머리 나사를 고정합니다.

10. 이렇게 새 도어클로저로 교체하였습니다..

11. 정말 마지막으로, 도어클로저 속도 조절

도어클로저 바디 오른쪽에 보면 일자 드라이버로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시계방향으로 나사를 돌리면 문 닫히는 속도가 느려지고, 반시계방향으로 나사를 돌리면 문닫히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위에 나사는 1차 속도를 조절할 수 있고, 아래쪽 나사는 2차 속도(최종적으로 마지막에 닫히는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집집마다 선호하는 방식으로 조절하면 됩니다.

이상 도어클로저 교체 후기였습니다.

댓글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