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 진리

이단교회 종류. 성경이 말하는 이단교회는?

by 초롱초롱 2022. 9. 16.

이단교회 종류. 이단교회란?

 

사람들은 자신이 다니는 교회가 무조건 정통이라고 착각한다. 그래서 자신이 속한 교회목사의 말만 전적으로 믿을 뿐, 성경의 가르침은 멀리한다. 교회 목사가 "○○교회는 이단입니다."라고 지목한다고 해서, 그 교회가 이단이 되는 것이 아니다. 

 

내가 다니는 교회가 성경에서 말하는 이단교회는 아닌지, 검증해 봐야 한다. 성경을 통해 누가 이단인지, 이단교회가 어디인지 정확히 알아보자.

 

 

1. 참 그리스도를 만난 자들

히 9:28 이와 같이 그리스도도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하시려고 단번에 드리신바 되셨고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하여 죄와 상관 없이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두번째 나타나시리라
마 24:30 그 때에 인자의 징조가 하늘에서 보이겠고 그 때에 땅의 모든 족속들이 통곡하며 그들이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

그리스도께서 두 번째 오신다고 예언하셨다. 예수님께서는 다시 오실 때 "구름을 타고 오리라" 예언하셨다. 여기서 "구름타고 오신다"는 예언은 "육체의 모습으로 오신다"는 뜻이다. 이 문제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jindatcom.tistory.com/310)

 

예수님께서 육체의 모습으로 다시 오신다면, 예수님을 영접하는 자들이 있을 것이고, 반대로 예수님을 반대하는 자들이 있을 것이다. 끝까지 재림 예수님을 반대하는 자들이 분명히 있을 것인데, 그들은 누구일까?

 

 

2. 거짓선지자, 거짓 그리스도들

마 24:11 거짓 선지자가 많이 일어나 많은 사람을 미혹하게 하겠으며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
마 24:23~24 그 때에 사람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

마지막 때를 예언한 마태복음 24장의 기록을 보자.

마지막 때,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가 많이 일어날 것이다. 왜 많은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가 일어날까?  그 이유는 간단하다. 참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임하시기 때문이다. 

 

사단은 수많은 거짓 그리스도를 만들어, 참 그리스도마저 영접하지 못하도록 궤계을 부리고 있다.

또한 사단은 수많은 교회를 양산한 뒤, 마치 예수님을 믿는 것처럼 포장하여 진리교회를 찾지 못하도록 혼탁하게 하였다.

얼마나 많은 거짓 선지자들이 있는지 아는가? 거짓선지자들은 세상의 권력을 잡은 교단을 통해 진리교회를 "이단교회"인 것처럼 왜곡하고, 비방하기까지 한다.

누가 이단일까? 우리는 정말 신중하게 판단하고, 성경의 가르침을 살펴봐야 한다.

 

3.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고?

성경은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라고 경고하고 있다.

이 말씀은 누가 사용할 수 있을까? 참 그리스도를 만난 성도들이 사용할 수 있는 구절이다. 거짓된 교회를 다니는 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구절이 아니다. 그럼에도 거짓된 교회를 다니는 자들이 오히려 이 구절을 내세우며, 참 그리스도를 영접한 성도들을 훼방한다.

 

 

4. 누가 거짓교회를 다니고 있을까?

거짓 교회를 다니며, 거짓 선지자들을 따르는 자들은 누구일까?

바로 성경의 말씀을 거부하고, 거짓된 사람의 계명을 지키는 자들이다.

존엄한 태양의 날에 경배하는 일요일 예배 문화, 태양탄신일에 불과한 크리스마스, 이스터 여신 숭배 사상으로 변질된 부활절, 사람의 계명에 불과한 추수감사절, 이 외에도 성경에 없는 사순절, 맥추감사절, 대강절 등을 지키는 곳. 그 곳이 바로 거짓교회다.

사람의 계명을 지키며, 사람이 만든 불법의 절기들을 지키는 교회. 과연 이런 불법의 절기들을 지키는 곳에서 참 선지자를 만났다고 말할 수 있을까?

 

수많은 교회에서 "우리 교회에 오세요. 여기에 예수님이 계십니다."라고 외치고 있다. 성경은 이들에 대해 다음과 같이 경고하고 있다.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난다." 라고 말이다.

불법을 지키는 교회에는 그리스도가 안 계신다. 그 곳엔 귀신과 각종 더러운 영과 가증한 새만 있을 뿐이다.(계 18:2)

 

하나님의교회로 신속히 달려와야 한다. 거짓된 교회에서 얼른 나와서, 진리교회인 하나님의교회로 달려와야 한다. 

그리스도의 피로 세워진 거룩한 언약인 유월절, 그리스도의 희생으로 세우신 무교절, 성령의 축복이 임하는 오순절, 대속의 큰 은혜를 담은 나팔절과 대속죄일, 늦은 비 성령의 축복이 약속된 초막절. 하나님의 절기가 있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아는가? 하나님께서 계시다는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