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홍보

유월절과 그리스도의 피는 어떤 관계가 있을까?

by 초롱초롱 2022. 2. 17.

유월절은 죄사함과 영생의 축복을 받는 즐거운 날이지만,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대신하여 피를 흘리시며 희생하신 슬픔의 날이기도 합니다. "유월절과 그리스도의 피"에 관한 설교 내용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https://bible.watv.org/sermon/text_view.asp?idx=1289&page=1 

 

유월절과 그리스도의 피 - 하나님의교회 말씀과진리

유월절은 우리가 죄 사함과 영생을 얻고 하나님의 자녀임을 약속받는 즐거운 절기입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그리스도의 죽으심을 기념하는 날로, 그리스도께서 죄인 된 우리를 대신하여 죽어

bible.watv.org


-유월절과 그리스도의 피 설교 내용 요약-

엡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사함을 받았으니

우리가 죄사함을 받게 된 것은 그리스도의 피를 통해서입니다. 피를 통해 죄사함을 받았다는 말씀은 성경 곳곳에 기록되어 있습니다(벧전 1:18, 헤9:21~22). 그리스도께서는 당신의 피로 우리르 죄에서 해방하셨습니다. 이를 성경에서는 당신의 피로 사셨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계5:9~10).

 

중요한 것은 어떤 방법으로 그리스도의 피를 통해 죄사함을 받는 것일까요?

어떤 이들은 믿기만 하면 된다고 주장하나 그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고전 10:16~17 우리가 축복하는 바 축복의 잔은 그리스도의 피에 참예함이 아니며 우리가 떼는 떡은 그리스도의 몸에 참예함이 아니냐 떡이 하나요 많은 우리가 한 몸이니 이는 우리가 다 한 떡에 참예함이라

그리스도의 피에 참예하는 방법은 축복의 잔입니다. 그것은 유월절 예식의 포도주 잔을 가리킵니다.

누가복음과 마태복음 등 성경에는 유월절 진리를 통해 우리가 그리스도의 피에 참여하게 된다고 알려줍니다.

유월절 포도주를 축복하시고 "이것은 너희를 위하여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라"라고 하셨습니다(눅22:20).

 

그리스도께서는 유월절의 양으로 희생당하셨고(고전 5:7), 그 희생을 유월절 절기에 약속하여 주셨습니다.

그리스도의 피를 통해 죄사함 받는 유일한 방법이 유월절 절기입니다.

 

그리스도의 피는 언약의 피입니다. 그것은 유월절 진리입니다. 유월절 진리로 우리는 하나님의 피를 물려받은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항상 아버지, 어머니께 감사드리며 희생을 헛되이 하지 않는 자녀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자녀들의 죄를 사해주시기 위해 유월절 양으로 이 땅에 오셨습니다. 예수라는 이름으로 이 땅에 오셨을 때, 많은 이들이 조롱하고 비방하였습니다. 그런 수모를 겪으시면서 십자가에서 피를 흘리셨습니다. 그 피는 유월절 진리 안에 약속해 두셨습니다. "이것이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다"라고 하신 성만찬 예식장. 그 진리는 십자가에서 피를 흘리신 하나님의 사랑으로 세우신 언약입니다.

거짓 선지자와 마귀는 유월절 진리를 지키지 않아도 된다고 말합니다. 어찌 하나님의 사랑으로 세우신 언약, 하나님의 피로 세운 언약인 유월절을 안 지켜도 된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하나님의 자녀이기에, 그리스도의 피에 참예할 수 있는 거룩한 절기 유월절을 소중히 지켜야 하겠습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킵니다. 하나님의교회를 세워주신 아버지, 어머니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