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Y. 인테리어

와이퍼 고무 교체. 현대,기아자동차 와이퍼 교체

by 초롱초롱 2022. 1. 31.

와이퍼의 고무만 교체할 수 있습니다.

처음 차가 출고되었을 때 달려 있던 순정 와이퍼라면 고무만 교체가 가능합니다.

순정이 아닌 다른 와이퍼는 잘 모르겠습니다. 우선 와이퍼 고무를 구입합니다(차종에 따라 사이즈가 다르니, 검색해서 맞는 사이즈를 구입하면 됩니다) 

 

1. 배송 온 고무와 차에서 뗀 순정 와이퍼를 바닥에 잘 내려놓습니다.

2. 와이퍼의 양쪽 끝을 잘 보면 약간 다릅니다. 한쪽이 막혀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오른쪽 사진 빨간 동그라미 친 부분이 막혀 있는 부분입니다. 즉 고무를 빨간 동그라미 부분 쪽으로 당겨서 빼 주면 됩니다.

3. 막힌 부분쪽으로 고무를 당기면 빠져 나옵니다. 아래 빨간 동그라미 부분이 움푹 패인 곳인데. 저기에 고무가 걸려 있기 때문에 살짝 힘을 주면 빠집니다.

4. 한 번 빠지면 스르륵 빠집니다.

5. 이제 아주 중요한 점! 주의할 점.  고무를 원래 방향 그대로 바닥에 내려놓습니다. 고무 안에 철심이 있는데. 철심이 휜 방향이 있기 때문에. 방향이 빠뀌면 안 됩니다.

6. 이제 새 제품을 준비합니다.

7. 양쪽 끝 부분이 다르므로, 방향에 맞게 놓아줍니다.

8. 이제 낡은 와이퍼에서 철심을 꺼냅니다. 철심은 어린아이도 뺄 수 있을 정도로 쉽습니다. 그냥 당기면 빠집니다.

단! 주의할 점은 빼고 난 후에 그대로 꺼낸 방향 그대로~~ 바닥에 내려놓아야 합니다.

9. 새 와이퍼에 철심을 끼웁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그냥 끼우면 잘 들어갑니다.

10. 철심을 끼운 고무를 방향 그대로 와이퍼 본체에 끼웁니다. 쓰윽 끼우면 됩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11. 나머지 와이퍼도 같은 순서로 작업합니다. 끝~~ 이렇게 해서 두 개의 와이퍼 고무를 교체 완료하였습니다. 

12. 이제 와이퍼를 차에 장착하면 끝~~

 

와이퍼 장착 방법은 따로 검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