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사세계에서 온 손님들

천사세계에서 온 손님들 제14장. 사람은 왜 죽는가?

초롱초롱 2025. 12. 25. 22:18

천사세계에서 온 손님들 제14장. 사람은 왜 죽는가?

 

죄의 삯은 사망이다.(롬 6:23) 사람은 죄로 인해 죽는다.

그렇다면 사람이 죽는 이유가 이 땅에서 지은 죄 때문인가? 하늘에서 지은 죄 때문인가?

출생한 지 일 년이 못 되어 죽는 경우도 있으니, 사람이 죽는 이유는 하늘에서 지은 죄 때문이다.

 

그렇다면 이 죄를 벗고 어떻게 하늘나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성경의 원리를 살펴보면 에덴동산의 역사를 살펴봐야 한다. 

에덴동산에서 아담, 하와가 범죄한 후 죽게 되었을 때, 그들은 에덴동산에 있는 생명과를 먹을 수 있었다면 죽지 않고 영생하였을 것이다.(창3:22~24)

 

즉 사람이 죽는 것은 죄 때문이 아니요, 생명과를 먹지 못하기 때문이다. 지금 우리도 생명과를 먹으면 영생할 수 있으나 죄인의 손으로 생명과에 나아가지 못하여 생명과를 따 먹지 못하는 것이다.그러므로 죄인된 우리가 생명과나무에 자유롭게 갈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하다. 그 길을 예수 그리스도께서 열어 주셨다. 십자가에서 흘리신 보혈로 정결함을 받은 자들은 생명과나무에 나아갈 수 있는 특권과 거룩한 성에 들어갈 권세가 있다.(계 7:14, 계 22:14)

 

모세 율법에도 이 뜻을 보이셨다. 십계명을 담아둔 법궤 위에는 두 그룹 천사의 형상이 있는데, 이는 에덴동산에 생명과나무를 지키던 그룹천사와 같다. 일반 사람으로서는 법궤가 있는 지성소에 함부로 나아갈 수 없고, 택한 제사장이라도 속죄 제물의 피로 속하기 전에 들어가면 화염검에 죽임을 당했다. 법궤를 만지거나, 법궤 곁에 가까이 간다면 사망을 당하게 되는 것은, 에덴동산 동편에 생명과를 지키는 그룹천사가 화염검을 가지고 있는 것같이 법궤를 지키는 두 그룹천사도 화염검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역사를 본다면, 십계명은 생명과 대신 주신 것이다. 

 

예수님의 피로 정결함을 받지 않고는 생명과나무에 나아갈 수 없다. 즉 예수님과 약속한 피 외에는 하늘나라에 들어가지 못한다.

예수님과 약속한 피라 함은 유월절 새 언약의 피를 두고 한 말이니, 유월절 성만찬 예식장에서 잔을 가지시고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하신 것이다.

 

https://youtu.be/7AbVnIw-p9o?si=lNjrO7e-CFhX3l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