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상홍님 가르침 100

유월절이란. 유월절의 의미? 절기에 불과할까?

by 초롱초롱 2022. 6. 19.

유월절이란? 그리스도께서 당신의 피로 세워주신 언약이다. 간혹 어떤 자들은 유월절이 필요없다고 말한다. 그리고 '믿음으로 구원받는다'라는 성경 구절을 앞세워, 유월절을 마치 구약의 율법처럼 여기기까지 한다. 이런 주장은 왜곡된 성경 해석이다.

 

유월절의 가치와 유월절의 의미를 알아보면서, 잘못 생각하고 있는 부분들을 고치기를 바란다.

교만한 마음을 버리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기를 바란다.

 

 

1.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결단코 생명을 얻지 못하리라

요 6:53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①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예수님께서 "①내 살을 먹지 아니하고, 내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생명이 없느니라"라고 단언하셨다. 더 이상의 논쟁이 필요없다. ②영생을 얻기 위해서는 반드시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셔야 한다. 예수님께서는 당신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신 자를 마지막 날에 살려주신다. 

 

"믿음"은 중요하다. 그런데 무엇을 믿어야 하는가?

예수님을 구원자로 믿는다면, 예수님께서 주신 이 말씀 또한 반드시 그렇게 된다는 것을 믿어야 한다. 이 말씀을 믿지 않는 자들은 예수님을 믿지 않는 자이다. 그럼 예수님의 살과 피를 어떻게 먹고 마실 수 있을까?

 

 

2. 영생은 유월절을 통해 주어진다

눅 22:7~20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 또 떡을 가져 사례하시고 떼어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여 주는 내 몸이라 너희가 이를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저녁 먹은 후에 잔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예수님께서 세우신 유월절은 구약의 절기가 아니다. 당신의 피로 세우신 "새언약"이다. 예수님께서는 유월절을 통해 당신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실 수 있도록 천명하셨다. 그런데도 유월절이 필요없다고 말할 수 있을까? 유월절이 필요없다고 말하는 자들은 그리스도께서 세우신 유월절의 약속을 믿지 않는 자이다. 

 

믿음이 중요하다면서, 그리스도께서 "유월절로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실 수 있노라. 이것이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다."라는 말씀을 따르지 않는다면, 어찌 이런 자가 예수님을 믿는 자라고 할 수 있겠는가?

 

 

3. 새 언약을 마음에 새긴 자들이 내 백성이다

렘 31:31~33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보라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에 새 언약을 세우리라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 그러나 그날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에 세울 언약은 이러하니 곧 내가 나의 법을 그들의 속에 두며 그 마음에 기록하여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될 것이라

하나님께서 반드시 "새언약"을 세울 것이라 예언하셨다. 이 예언대로 하나님께서 예수라는 이름으로 이 땅에 오셔서 새 언약을 세우셨다. 새 언약의 핵심 절기가 유월절이다.(2번째 단락에서 확인)

 

하나님께서는 새 언약을 하나님의 백성들의 마음에 두고, 기록한다고 하셨다. 그리고 새 언약을 새긴 자들의 하나님이 되시고, 새언약을 새긴 자들이 하나님의 백성이 된다고 하셨다.

 

다시 말해 새언약 유월절을 지키지 않으면, 하나님의 백성이 아니다. 새언약 유월절을 지키는 자가 하나님의 자녀가 된다. 하나님께서는 새 언약 진리의 법이 마음 속에 있는지 여부에 따라 하나님의 백성된 자와 아닌 자를 가리신다. 따라서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자들은 가짜 백성, 가짜 성도에 불과하다.

 

 

4. 예수님께서 행하신 본을 좇는 자가 하나님의 자녀

요 13:15 내가 너희에게 행한 것같이 너희도 행하게 하려 하여 본을 보였노라 

예수님께서 행하신 모든 것들은 우리로 하여금 행하게 하기 위한 본이라고 하셨다. 예수님께서 유월절을 지키셨다면, 우리도 지켜야 한다. 예수님께서 기도하는 본을 보이셨으니, 기도하고, 침례를 받으셨으니 우리도 침례를 받는다. 이처럼 우리가 유월절을 지켜야 하는 이유는 예수님의 행적 속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

 

눅 22:15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예수님께서 유월절 지키기를 원하고 원하신 이유가 무엇일까? 유월절을 통해 당신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실 수 있기 때문이다. 예수님께서 어떤 자에게 영생을 주겠다고 말씀으로 약속하셨는가? 바로 당신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는 자에게 영생을 주겠다고 하셨다. 그리고 마지막 날에 살려주신다고 약속하셨다.

 

그렇다면 "믿음"이 무엇인가? 믿음이란 예수님께서 하신 말씀을 믿는 것이다.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면 살려주신다는 말씀을 믿는 것이 "믿음"이다. 그렇다면 그 말씀을 믿는 자들은 유월절을 어떻게 여기겠는가? 당연히 유월절을 소중히 지킬 것이다. 그리고 유월절이야말로 그리스도의 말씀대로 영생을 얻는 절기라는 것을 받아들일 것이다.

 

 

5. 천국은 유월절을 지키는 자들이 들어간다.

마 7:21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①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계 14:12 성도들의 인내가 여기 있나니 저희는 ②하나님의 계명과 예수 믿음을 지키는 자니라

누가 천국에 들어가는가? "①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가 들어간다.

구원받을 성도들의 특징이 무엇인가? "②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예수 믿음을 지키는 자"이다.

 

그리스도를 향한 "믿음"은 참으로 중요하다. 그런데 "계명" 또한 중요하다.

믿음과 계명은 불가분의 관계이다. 그리스도를 믿는 자는 당연히 그리스도께서 하신 말씀을 따른다. 당연히 그리스도의 본을 좇아 당신께서 세우신 새 언약을 지킨다. 그것이 믿음이다.

 

그렇다면 그리스도를 믿지 않는 자들은 누구일까?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자들이다. 왜냐하면 유월절을 통해 당신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실 수 있다고 하셨는데,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다는 것은 그 말씀을 믿지 않는다는 것이 아니겠는가? 그러니 가짜 믿음이다. 입술로만 "주여, 주여!" 외치는 자와 같다. 그래서 성경에서도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가는 것이 아니요."라고 정확하게 짚어 주셨다.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자들은 그리스도를 믿지 않는 자와 같다. 거짓된 믿음이라는 것이다. 가짜 믿음!

 

 

6. 구약의 유월절이 아니다. 새언약의 유월절이다.

고전 5:7 우리의 유월절 양 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

구약시대의 옛 언약의 유월절은 짐승인 어린 양을 희생 제물로 드렸다.

신약 시대의 새 언약의 유월절은 그리스도께서 유월절의 양이 되셨다.

그래서 구약시대에는 제사를 드렸으나, 신약 시대에는 거룩한 예배를 드린다.

 

그리스도께서 유월절 양의 희생 제물이 되셨으니, 이 유월절이 얼마나 고귀한가?

그리스도께서 유월절을 통해 당신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실 수 있게 약속해 주셨다. 정말 값진 절기가 아니겠는가?

유월절을 가리켜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라"라고 하셨다. 당신의 피로 세워진 언약이 유월절이다.

 

 

성경에도 없는 성탄절, 추수감사절, 이스터절, 사순절 등을 지키는 거짓된 교회에서 얼른 나오기를 바란다.

하나님의교회는 재림하신 그리스도께서 새언약 유월절 진리로 세우신 참 교회이다.

유월절은 "하나님의 피"로 세워진 언약이므로, 이 진리는 하나님께서만 알려주실 수 있다.

그리스도께서 세우신 거룩한 새 언약! A.D.325년 사라진 유월절 진리를 다시 가지고 오셔서, 모든 새 언약의 법도를 회복하여 주신 분이 계시다. 모든 진리를 가지고 오셨다면, 그 어떤 모습으로 오셨을지라도 우리의 참 목자되신 하나님이심을 깨달아야 한다. 이 진리를 가지고 오신 분이 안상홍님이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