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상홍님 가르침 100

무교절이란. 무교절의 의미와 안상홍님 가르침

by 초롱초롱 2022. 6. 16.

무교절의 의미와 유래를 알려주신 안상홍님은 누구이실까요?

 

아래의 글을 읽으며, 절기의 의미와 유래를 깨닫기를 바라며, 이 귀한 진리를 알려주신 안상홍님이 누구이신지 깨닫기를 바랍니다.

 

1. 무교절의 유래

애굽의 고된 노역을 담당하던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께 부르짖으며 애굽에서의 해방을 간절히 구했다. 이에 하나님께서는 선지자 모세를 보내시고 이스라엘 백성들을 구원하셨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어떻게 구원하셨을까?

 

이스라엘 백성들을 애굽에서 해방시키기 위해 하나님께서는 애굽 전역에 갖가지 재앙을 내리셨다. 마지막 열 번째 재앙이 첫째인 장자를 죽이는 재앙이었다. 이 때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유월절을 지킬 것을 명하셨다. 유월절 어린 양의 피를 바른 집은 재앙이 넘어가게 될 것이라고 약속하셨다. 하나님의 말씀대로 유월절 밤에 애굽 전역에 재앙이 임하였고, 유월절 지킨 집들은 무사히 재앙을 넘겼다.

 

마침내 애굽 왕 바로는 애굽 각 가정의 모든 장자가 죽은 대재앙 앞에서 하나님의 권능에 굴복하였다. 이로써 이스라엘 백성들을 놓아주었다. 이 때 애굽 사람들이 이스라엘 백성들을 속히 내보내려 했기 때문에 이스라엘 백성들은 발교되지 못한 반죽 담은 그릇에 옷을 싸서 어깨에 메고 애굽을 떠나게 되었다. 급히 나오느라 다른 양식을 준비하지 못하여 그들은 발교되지 못한 반죽으로 무교병을 구워 양식을 삼았다. 

 

하지만 애굽 왕 바로는 마음이 돌변하여 다시 이스라엘 백성들을 잡아들일 것을 명하였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가로막힌 홍해 바다 앞에서 추격해오는 애굽 군대와 마주하게 되었다. 얼마나 두려웠을까? 

하나님께서 홍해 바다를 가르시고, 육지같이 건너게 하셨으나, 이스라엘 백성들은 애굽 군대가 바다에 수장되기까지 두려움과 긴장으로 고난의 시간을 보내야했다. 

 

하나님께서는 이러한 행적을 따라 무교절을 제정하시고 해마다 백성들로 하여금 무교병을 7일 동안 먹으며 홍해를 건너기까지 그들이 겪었던 괴로움을 기억하게 하셨다. 이런 의미에서 무교병은 '고난의 떡'이라 불린다.

 

 

2. 무교절의 예언 성취

이스라엘 백성들이 유월절을 지키고, 그 날 밤부터 홍해바다를 건너기까지 당한 고난은 모형이자 그림자적인 사건이다.

예수님께서 유월절을 지키시고, 그날 밤에 잡히셔서 다음 날인 무교절에 십자가에서 운명하시기까지 고난을 받으심으로 예언을 성취하셨다.

 

 

3. 무교절 그리스도의 수난에 동참하는 방법

막 2:19~20 예수께서 저희에게 이르시되 혼인집 손님들이 신랑과 함께 있을 때에 금식할 수 있느냐 신랑과 함께 있을 동안에는 금식할 수 없나니 그러나 신랑을 빼앗길 날이 이르리니 그날에는 금식할 것이니라

신랑을 빼앗길 날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운명하신 날인 무교절을 가리킨다. 이 날에 우리는 금식을 통해 그리스도의 고난에 동참한다.

구약의 무교절은 "무교병"을 먹으며 이스라엘 백성들의 고난을 기억하였다. 이처럼 신약의 무교절은 "금식"으로 그리스도께서 걸어가신 수난을 기억한다.

이것이 무교절을 지키는 방법이자, 새언약의 무교절이다.

 

 

4. 새언약의 무교절을 지키는 방법을 알려주신 분?

오늘날 무교절을 지키는 교회는 없다. 어디에도 없다.

이렇게 진리가 사라져버린 이 시대, 진리를 가지고 오신 분이 계시다면 누구이실까?

새언약의 법도, 그리스도의 고난에 동참하는 무교절을 알려주실 수 있는 분은 오직 하나님 외에는 없으시다.

우리의 참 목자이시며, 우리를 진리로 인도하시는 분은 오직 하나님 뿐이시다.

 

하나님께서 다시 오셨다. 오셔서 무교절의 의미와 유래, 그리고 무교절을 올바르게 지키는 법을 알려주셨다. 그 분이 바로 안상홍님이시다.

 

하나님의교회를 세우시고, 새언약 법도를 알려주신 안상홍님을 믿어, 생명수로 구원에 이르는 자가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