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상홍님 가르침 100

초실절이란? 부활절이란? 안상홍님의 가르침

by 초롱초롱 2022. 6. 15.

초실절과 부활절? 초실절은 구약의 명칭이요, 부활절은 신약의 명칭입니다.

구약의 3차 7개 절기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애굽에서 나와 가나안을 향해 나아갈 때 모세의 행적을 따라 제정되었다.

부활절의 유래도 모세의 행적에서 찾을 수 있다.

안상홍님께서 알려주신 3차의 7개 절기 가운데, 3번째 절기인 초실절(부활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부활절의 유래

유월절을 지키고 애굽에서 나와 가나안을 향하던 이스라엘 백성들은 애굽 군대의 추격을 받는다. 더구나 이스라엘 백성들 앞에는 홍해가 가로 막고 있었다. 위기에 빠진 백성들은 하나님께 부르짖었다. 하나님께서는 모세에게 지팡이를 내밀어 홍해를 가르게 하셨고, 이스라엘 백성들이 무사히 건널 수 있도록 권능을 베푸셨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홍해를 건너 무사히 상륙한 날이 성력 1월 22일 새벽이었다. 이 날이 안식일 다음 날인 일요일 새벽이었다. 이스라엘 백성들을 뒤쫓던 애굽 군대는 바다가 합수되면서 홍해에 완전히 수장되고 말았다.

 

하나님께서는 홍해를 건너기까지 백성들이 겪은 고난을 기념하여 무교절을 제정하셨고, 홍해를 건너 상륙한 행적을 기념하여 초실절을 제정하셨다. 그래서 초실절은 무교절 후 안식일 다음날이다. 오늘날 요일제도로 본다면 무조건 일요일이다.

레 23:9~14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 너희의 곡물의 첫 이삭 한 단을(초실) 제사장에게로 가져갈 것이요 제사장은 너희를 위하여 그 단을 여호와 앞에 열납되도록 흔들되 안식일 이튿날에 흔들 것이며 ... 이는 너희가 그 거하는 각처에서 대대로 지킬 영원한 규례니라

 

2. 초실절의 예언을 성취한 예수님

절기 속에는 장차 그리스도께서 이루실 예언이 담겨 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유월절에 새 언약을 세우셔서 인류를 죄에서 구원하셨고, 그 밤에 잡히셔서 무교절에 십자가에서 고난 받으셨다. 그리고 무교절 후 첫 안식일 이튿날인 초실절에 부활하셨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홍해에 들어간 것은 예수님께서 무덤에 들어가실 것을, 홍해를 건너 상륙한 것은 예수님께서 부활하실 것을 뜻한다.

고전 15:20 그러나 이제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도다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 즉 초실절의 제물이 되신 그리스도이시다. 안식일 다음 날에 초실절의 제물을 드렸듯이,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로 부활하신 그리스도께서는 반드시 안식일 다음 날에 부활하시게 되어 있었던 것이다.

 

 

3. 부활절과 안식일

오늘날 기독교인들은 일요일에 교회에 가고, 일요일에 예배를 드린다. 성경 어디에도 일요일 예배는 없다. 타락한 로마교회에서 받아들인 태양신교도들의 날 Sunday를 예배의 날로 바꾼 것이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다.

성경 어디에서도 일요일 예배에 대한 근거를 찾을 수 없기에, 거짓 선지자들은  "예수님께서 일요일에 부활하셔서 안식일은 폐지되고 일요일 예배를 드린다."라고 주장한다. 이런 거짓말에 속아 넘어가선 안 된다.

 

안식일과 부활절은 별개의 절기이다. 안식일은 천지를 창조하신 창조주 하나님을 기념하는 주간 절기이다. 부활절은 그리스도의 부활을 기념하는 연간 절기이다. 

 

구약 시대에도 안식일과 초실절은 따로 지켰다. 안식일은 매주 지켰고, 초실절은 1년에 한 번, 무교절 후 안식일 다음 날에 지켰다. 예수님께서 왜 유월절, 무교절, 그리고 안식일 다음 날인 일요일에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로 부활하셨는가? 예수님께서 초실절의 예언을 이루셨기 때문이다. 예수님의 부활은 초실절의 완성이다. 그래서 일요일에 부활하신 것이다.

 

이런 의미도 모르기 때문에, 거짓 목자들은 성경을 이상하게 해석한다. 부활절의 의미도 모르고, 안식일의 의미도 모르는 자가 과연 참 목자일까?

 

4. 부활절 계란 문화는?

세상 많은 교회에서는 부활절이 되면 채색한 삶은 달걀을 먹는다. 부활절 달걀은 과거 유럽에서 봄의 여신 이스터(에오스트레)의 상징이었다. 성경 어디에도 근거하지 않은 이방 종교의 풍습이 부활절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 심지어 부활절을 영어 명칭으로 이스터(Easter)라고 부르기까지 한다. 

 

거짓된 부활절을 지키는 자는 누구일까? 게다가 부활절 핑계로 거룩한 예배의 날인 안식일마저 없애버린 자가 누구일까? 

 

 

5. 진리로 인도하신 분은 누구인가?

부활절의 의미와 초실절의 의미. 새언약의 법도를 회복하여 주신 분은 누구인가?

성경의 진리로 우리를 인도하시는 분은 참 목자이신 하나님외에 없습니다.

이 모든 진리를 알려주신 분이 안상홍님이십니다.

 

여러분 거짓 목자에게 속아서, 재림하신 그리스도를 배척하지 마시고, 얼른 하나님의교회로 나아오십시오.

성령과 신부께서 여러분을 부르고 계십니다. 생명수를 받으러 오라고 부르고 계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