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식일

안식일과 주일의 차이 3편. 하나님이 계신 하나님의 교회는?

by 초롱초롱 2021. 9. 30.

(일, 월, 화, 수, 목, 금, 토) 첫째 날은 일요일입니다. 설마 일요일을 일곱째 날이라고 착각하는 사람은 없겠죠?

 

"존엄한 태양의 날에 쉬라"는 콘스탄티누스의 일요일 휴업령을 통해 그들이 믿고 있던 첫째 되는 신인 태양신의 날인 일요일은 쉬는 날이 되었다. 이것이 오늘날 전세계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거룩한 일곱째 날에 쉬라"는 하나님의 말씀을 따른다면, 당연히 일곱째 날인 토요일에 예배를 드려야 한다.

 

거짓목자들은 "요일은 중요하지 않다. 마음이 중요하다."라는 교묘한 성경풀이로 양들을 미혹하고 있다. 성경 어디에도 첫째 날인 일요일에 예배를 드리라는 말씀이 없다.

 

1. 안식일과 주일의 차이. -구약말씀-

에스겔 20장 19~25절 나는 여호와 너희 하나님이라 너희는 나의 율례를 좇으며 나의 규례를 지켜 행하고 또 ①나의 안식일을 거룩하게 할찌어다 이것이 나와 너희 사이에 표징이 되어 너희로 내가 여호와 너희 하나님인줄 알게 하리라 하였었노라 그러나 그 자손이 내게 패역하여 사람이 준행하며 그로 인하여 삶을 얻을 나의 율례를 좇지 아니하며 나의 규례를 지켜 행하지 아니하였고 나의 안식일을 더럽혔는지라 이에 내가 이르기를 내가 광야에서 ③내 분을 그들의 위에 쏟으며 내 노를 그들에게 이루리라

①성도는 하나님의 안식일(일곱째날)을 거룩하게 해야 할 의무가 있다. 이를 통해 하나님은 우리가 하나님의 백성임을 인정하신다.

②그러나 패역한 자들은 하나님의 안식일을 더럽힌다. 즉 지키지 않는다는 뜻이다.

안식일을 지키지 않는 자들에게 "내 분을 그들의 위에 쏟으며" 하셨다.

 

에스겔 20장 24~25절 이는 그들이 나의 규례를 행치 아니하며 나의 율례를 멸시하며 내 안식일을 더럽히고 눈으로 그 열조의 우상들을 사모함이며 또 ①내가 그들에게 선치 못한 율례와 능히 살게 하지 못할 규례를 주었고

①하나님께서는 안식일을 지키지 않는 자들에게 살지 못할 율례와 규례를 준다고 예언하셨다. 

 

안식일 대신 선치 못한 율례와 살지 못하는 규례를 지키고 있는 자들이 있다. 

안식일을 버린 자들이 하나님을 믿는다고 말하면서 성경에도 없는 다른 날에 예배를 드리고 있다. 안타까울 따름이다.

 

 

2. 안식일과 주일의 차이. -신약말씀-

누가복음 4장 16절 예수께서 그 자라나신 곳 나사렛에 이르사 ①안식일에 자기 규례대로 회당에 들어가사 성경을 읽으려고 서서매

①그리스도께서는 안식일을 규례로 지키셨다. "규례"란 계명이요, 율법이다.

 

그리스도께서 지키신 안식일은 구약의 율법이 아니다. 더더구나 폐지된 율법도 아니다. 그리스도를 믿는다고 말하고 싶다면, 그리스도의 본을 좇아 안식일을 규례로 삼아야 한다. 

 

데살로니가후서 2장 9~12절 악한 자의 임함은 ①사단의 역사를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멸망하는 자들에게 임하리니 이는 저희가 진리의 사랑을 받지 아니하여 구원함을 얻지 못함이니라 이러므로 하나님이 유혹을 저의 가운데 역사하게 하사 ②거짓 것을 믿게 하심은 진리를 믿지 않고 불의를 좋아하는 모든 자로 심판을 받게 하려 하심이니라

①사단의 역사가 일어날 것이고 ②불의를 좋아하는 자들은 필시 진리를 따르지 않고, 거짓된 규례를 따른다고 하였다.

 

진리를 사랑한다면, 그리스도의 가르침인 안식일 규례를 지켜야 한다.

 

 

하나님의교회에 오셔서 진리를 찾기를 바란다.